안녕하세요 저희동네 종합보수입니다.오늘은 오랜만에 형광등 안정기 교체 현장에 다녀왔습니다.원래는 기존 식탁 등에서 LED 리모델링을 해서 사용하길 원하셨던 고객님 댁인데요.아쉽게도 모듈이 들어갈 공간이 충분하지 않아 안정기를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바로 하루 전에 형광등을 교체했는데 켜지지 않는 상황입니다.이 경우 안정기 교체가 필요합니다.설치되어 있는 것은 55W 1등 형광등으로, 안정기도 같은 55W 1등용 안정기를 준비해 왔습니다.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전등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을 시작합니다.먼저 형광등을 안전하게 분리합니다.중간에 형광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놓치지 않도록 조심해서 분리합니다.안정기는 작은 커버를 분리하면 안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커버를 고정하고 있는 나사를 2개 분리하여 안정기를 발견했습니다.기존 작업자분들이 너무 예쁘게 작업해놓은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전선을 케이블 타이로 정리해 놓은 것이 매우 인상적이네요.
천장이 높기 때문에 전원선을 그대로 살려 사용하기 위해 가위로 자르고 소켓에 있는 전선까지 정리하여 새로운 안정기와 채결하여 다시 조립해 줍니다.이때 전선의 색깔대로 소켓에 연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화이트그레이/화이트,그레이X화이트,화이트/그레이,그레이O순으로 소켓에 접속합니다.
길이가 긴 전선은 케이블 타이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정리해 줍니다.이렇게 정리를 해두지 않으면 커버를 다시 짤 때 전선이 옆으로 나와서 너무 보기 싫을 수도 있어요.보이지 않는 부분도 꼼꼼하게 챙겨줍니다.
천장이 높아서 기존 전원선을 살려서 사용하기로 했어요.전용 와이어 커넥터를 이용하여 기존 전원선과 새로운 안정기 전원선을 꼼꼼히 연결하여 조립하였습니다.
형광등까지 다시 꽂으면 안정기 교체가 끝납니다.작업 시작 전에 내리던 차단기를 다시 올려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몇 번의 테스트를 마친 후 작업을 종료했습니다.오늘 작업일지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