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에는 어떤 콘텐츠를 만들 계획인가요?지난 12월 5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플랫폼 유튜브에서 국내 최고 인기 동영상, 쇼츠,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등 5개 분야의 올해 순위를 공개했습니다. 그 중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와 최고 인기 팬티를 통해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며, 우리는 앞으로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할지 숏폼 강사 림 PD와 함께 생각해 봅시다. 유튜브 최고 인기 크리에이터 숏폼 강사 림PD
올해 유행한 키워드 중 하나인 ‘하이퍼리얼리즘’을 잘 표현한 쇼트박스와 노덜트가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했습니다.
하이퍼리얼리즘은 평범한 가운데 뭔가 조금 이상하거나 지나침을 소재로 현실적인 말투, 표정, 몸짓 등을 중립적인 시선에서 현실성 있게 풀어보는 사람에 따라 공감대가 다릅니다. 업로드되는 영상마다 “이게 내 얘기인 줄 알았다”는 댓글이 달릴 정도로 사람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내며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숏폼 크리에이터로 알려진 1분 요리 뚝딱이형과 1분 미만 채널도 각각 3위와 9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숏폼 영상의 인기를 보여준 동시에 팬티 부분 밖에서도 경쟁력을 갖게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분 요리 뚝딱이 씨는 단순히 레시피만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콩트를 통해 더 즐겁게 가르치고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사람들의 공감을 더 살 수 있었습니다. 1분 미만은 올해 초 2022년 유심히 봐야 할 크리에이터 중 한 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아나운서와 같은 명확한 발음으로 생활정보를 핵심만 빠르게 알려주고 다른 크리에이터와 달리 다양한 연령층이 보는 숏폼입니다.
각종 방송사에서 약육강식 느낌으로 최고 인기 동영상을 차지하는 현재 유튜브 오리지널의 느낌을 잘 드러내주는 채널이 TOP10에 안착했다는 것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가능성이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라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유튜브 최고 인기 팬티 영상 숏폼 강사 림PD
각종 방송사에서 약육강식 느낌으로 최고 인기 동영상을 차지하는 현재 유튜브 오리지널의 느낌을 잘 드러내주는 채널이 TOP10에 안착했다는 것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가능성이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라고 봐도 좋을 것입니다. 유튜브 최고 인기 팬티 영상 숏폼 강사 림PD
2021년에는 요리와 춤이 쇼츠 영상이 주요 콘텐츠로 인기를 얻었지만 2022년에는 바뀌었습니다. 2022년에는 한 에피소드를 단막극 형태로 만든 웹예능, 웹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기업에서도 이를 활용한 콩트 형식의 쇼츠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주제만 다를 뿐 최고 인기 팬티 영상 대부분이 콩트로서 사람들은 만들어진 구성으로도 억지로 웃음을 자아내는 것이 아니라 현실적인 모습에 더욱 공감을 느꼈습니다. 유튜브 향후 방향성 숏폼 강사 림PD지금 유튜브 시청자들은 단순히 영상만 보고 끝내는 게 아니라 내가 좋아하는 크리에이터가 쓰임을 구입하고 티비 드라마를 실전 사수하기보다 유튜브 영상 업로드 시간을 기다리고 가장 먼저 발언을 하는 것을 기뻐하고 있습니다. 이런 시청자의 마음을 잡기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내용과 그들에 공감할 수 있는 영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분명한 말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저의 영상의 구독자를 우선 만족시켜야 더 많은 시청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2023년에는 반바지에 더 집중해야 할 시기입니다. 본 영상에서는 기존의 자신의 캐릭터를 유지하고 반바지에서는 매력적인 캐릭터의 모습을 보이면 시청자의 관심이 더 높아지죠. 유튜브는 캐릭터 싸움입니다. 여러분이 시청자에게 보여지는 매력적인 캐릭터는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서 2023년에는 재미 있고 공감할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어 봅시다!2022년 TikTok을 빛낸 크리에이터 2022년 쇼트 폼의 영향력은 어디까지?